DSBM > ALLSWELL

DSBM

올스웰의 덕트 구간별 균형설계방법

DSBM,Duct Segment Balancing Method

DSBM Sheet

산업공기기술(IAT)을 구현하는데 있어 공기 이송관로인 덕트의 이동경로와 관경을 결정하는 것은
시스템의 운영 효율을 결정하는데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덕트 설계 방법에는 정압법, 정압 재취득법, 전입법, 등속법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단순한 구조의 덕트에는 적용 가능하나, 복잡한 구조를 갖는 환기시스템에 적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 분기관의 에너지 균형을 맞추고 풍량을 배분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분기관의 중간에 댐퍼 등을 설치하여 관별 압력손실(에너지균형)을 조정하였으나, 이는 팬등 송풍 설비의 불필요한 과잉투자와 동력비용의 증가를 초래합니다.

덕트 구간별 균형설계방법(DSBM) 장점
  • 설비운영의 효율성

    독립된 작업공간 또는 작업공간 내의 영역을 구분하여 원하는 만큼의
    풍량을 배분시킬 수 있어 설비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경제적인 운영가능

    DSBM은 배기용 덕트와 급기용 덕트를 구분하고, 설계를 차등화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설치와 운영이 가능합니다.

  • 초기설치비용 절감

    단 한 개의 송풍기만으로도 시스템 구성을 가능하게 하여
    초기설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동력비 절감

    압력손실을 발생시키는 댐퍼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초기 설치비 및 동력비를 절감하여 드립니다.

올스웰의 DSBM은 초기 설치비 및 동력비를
절감하여 드립니다.

올스웰의 DSBM은 압력손실을 발생시키는 댐퍼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초기 설치비 및 동력비를 절감하여 드립니다.
또한 DSBM은 배기용 덕트와 급기용 덕트를 구분하고, 설계를 차등화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설치와 운영이 가능합니다.
배기용 덕트 설계 방법은 2개 이상의 덕트가 만나는 교차점에서 에너지적으로 평형상태가 되도록 덕트의 재질, 단면적, 길이, 형상 등을
결정해 주는 것입니다. 급기용 덕트 설계 방법은 작업공간에서 필요한 풍량을 공급하기 위해 각 급기구에서 요구되는 에너지 수준을
구현함으로써 구간벌 덕트의 단면적, 급기구 형상 등을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올스웰은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고객의 요청 시 별도의 DSBM Sheet를 제공하여 드립니다.